'공인중개사 합격 이거루' 앱을 개발하면서... ( 공인중개사 단기 합격수기 & 시험대비 학습 TIP )


공인중개사 합격자가 직접 개발

- 2019년 30회 동차 합격
- 약 4개월 공부해 첫 도전만에 자격증 취득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거나 치뤄본 사람은 모두 아는 사실

  1. 객관식이라 우습게 봤다

  2. 생각보다 출제 범위가 넓고 학습할 양이 너무 많다

  3. 풀수있는 문제인데 시험 시간이 절대 부족하다

  4. 왜 합격률이 최근 5년간 평균 1차 25%, 2차 30%에 못미치는지 이해가 간다

 

공인중개사 시험 특징 및 학습TIP

  • 80문제를 100분(1차/2차 1교시), 40문제를 50분(2차 2교시)안에 풀어야 한다.


  • 감독관 신원확인, 답안지 마킹, 난이도, 컨디션, 수험실 환경 등을 고려하면 실제 집중하며 풀 수 있는 시간은 1문제당 1분도 주어지지 않는다.


 
🖍 이거루앱의 개발자도 1차시험을 마치고 점심에 먹은 김밥이 상태가 안좋았는지 2차시험은 거의 제 정신이 아닌 상태로 치뤘다. 다행이 작년 30회 2차시험이 전년도(29회) 보다 난이도가 낮아져( 29회 2차 합격률 21.0% → 30회 2차 합격률 36.6%15.6% 상승 ) 운좋게 합격할 수 있었다.

실전에서는 컨디션 관리가 무척 중요하다. ( 컨디션 관리는 수험생의 필수 )
하지만 컨디션 관리에 실패했어도 평소에 시험대비 훈련이 잘되어 있다면 극복될 수 있다고 생각된다. (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라는 속담처럼 운이라는 것은 노력한 자에게 온다고 믿게됨 )


  • 문제와 지문을 모두 읽고 답을 결정하는 시간까지 너무 빠듯하다.


  • 결국 지문 한개당 몇초만에, ‘맞는’지문인지 ‘틀린’지문인지 판단해야 한다. 

 

1차

        1교시 80문제 x 5지문 = 400지문

 

     2차 

        1교시 80문제 x 5지문 = 400지문

        2교시 40문제 x 5지문 = 200지문

 

  • 동차로 응시한 경우 약 4시간만에 1,000개의 지문을 판단해야 한다.

 

  • 해당 교시마다 최대 80문제를 이해하고 최대 400개 지문을 보고 판단하려면 집중력과 순발력, 지구력 모든 것이 요구된다.

 

  • 결국, 지문을 보고 즉각적인 OX 판단을 하지 못하면 합격률은 낮아질 수 밖에 없다.

 

  • 또한, 공인중개사 시험은 출제 범위가 넓다.

 

  • 만약, 공인중개사 시험을 몇년간 공부할 수 있는 여력이 있는 수험생은 출제 모든 범위를 학습하면 좋겠지만, 상당수의 수험생들은 시간적으로 제한적일 것이다.

 

  • 그러하기에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학습할 수 밖에 없고, 좀 더 시간이 허락된다면 기출문제 중심에서 비슷한 유형 및 근접한 법령 조문으로 범위를 점차 늘려나가는 것이 좋다. 

 


‘공인중개사 합격 이거루’는 최근 10개년 기출 [ 2010년(21회) ~ 2019년(30회) ] 8,500 지문을 ox문제로 수록하였으며, 지문에 대한 즉각적인 ox판단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반복/숙달시키고 자연스럽게 암기되도록 고안된 실전시험 대비 앱이다.

 

이 앱을 이용하려는 수험생들은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한 기초적인 학습이 선행되어 있으면 좀 더 빠르게 실전대비 훈련이 이루어질 수 있다.

 

하지만, 기초학습이 없거나 부족한 수험생들도 각 과목별 단원(Part-Chapter-Section)을 보는 것만으로도 출제에 대한 경향을 읽을 수 있고, 문제를 접하면서 출제문제의 유형과 특성을 확인/체험해 볼 수 있어 학습에 큰 도움이 된다.

 

요약서 등을 학습하고 나서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도움이 되는 수험생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문제를 먼저 풀어보면서 요약서를 학습한 것과 같이 요약정리가 되는 수험생들이 있으므로 수험생 각자의 특성에 맞게 앱을 이용하면 좋을 것이다.

 

이거루 앱의 개발자도 각 단원별 목차를 보고 전반적인 흐름을 읽고, 해당 유형의 문제들을 모아서 집중/ 반복해 풀어보면서 요약정리와 동시에 바로 암기까지 시키는 방법으로 자격증 취득에 걸린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다. 

이때, 문제풀이를 하면서 출제되는 기출문제의 맞는지문은 그대로 요약내용으로 암기하고, 틀린지문은  출제자가 틀리게 하는 부분을 파악해 맞는지문의 요약내용과 연관시켜 암기하면 된다.

물론 이해안가는 부분이나 좀 더 확인해볼 사항은 요약서나 법령 등을 찾아봐 참고해야 한다. 

 

이거루앱은 Section(절)이 출제 유형별로 세분화 되어있어, 문제 풀이를 반복하다 보면 해당 Section(절)에 대한 기본요약서를 읽고 암기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같은 Section(절)을 다시 풀때마다 문제의 순서가 무작위로 변환되어 학습 능률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빈출지문은 중요도가 높기 때문에 반복 풀이 횟수를 늘려 암기효과를 증대시켰다.

여러회에 걸쳐 동일하게 출제된 문제도 하나로 묶지않으므로써, 10년간 언제, 몇번 출제되었는지와 토씨하나 안틀렸는지 아니면 어휘를 변화시켜 출제했는지 등을 파악할 수 있어 실전에 대비 유용한 정보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사람의 기억력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점차 지워진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반복하면 암기의 선명함과 지속시간이 늘어난다.

 

이거루 앱은 빠르고 쉽게 반복 풀이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어, 문제풀이 순환시간을 대폭 줄이면서도 암기효과는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시험날까지 지문에 대한 즉각적인 ox판단 능력을 유지한다면, 공인중개사 합격의 문을 열어줄 중요한 열쇠로 작용할 것이다.














'공인중개사 합격 이거루' 앱 다운받기



iOS




안드로이드




댓글

  1. 기간제 유료 인앱 구매 원합니다 ios

    답글삭제
    답글
    1. '이거루 앱'을 아끼고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렇지 않아도 이용해 주시는 수험생 여러분들의 선택권을 위해 유료 인앱 구매 등을 구상하고 계획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앱개발과 관리를 혼자서 하다 보니 많은 제약이 따르는게 사실입니다.

      작년 이 맘때쯤 부터 현재까지 공인중개사 시험준비와 앱개발로 인해 약 1년간의 경제활동 공백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더 이상 지원을 받지 못하고 제가 직접 경제활동을 해야 되는 상황이라 저녁부터 새벽까지 일을 하고 있습니다.

      수험생 여러분들의 소중한 돈으로 구매를 하셨는데 제가 전적으로 모니터링 및 관리하고 서비스를 개선시키며, 실시간으로 응대를 해드리지 못한다면 제 스스로가 용납되지 않습니다.

      현재 이용하시는데 많이 불편하신 점 송구스럽게 생각되며, 제가 유료앱을 관리할 수 있을 때까지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일을 마치고 나서 최대한 서비스에 대한 모니터링과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비스를 이용하시는데 더 이상 불편함 없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제가 추가로 구상하고 있는 학습시스템도 틈틈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거루 앱'을 공부하시는데 많이 활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new2ave'님의 빠른 공인중개사 합격을 기원합니다!

      삭제
    2. 네 일단 앱은 어느정도 완성된거 같아서 유료로 해도될거 같아서 말씀드린거 였구요. 광고를 보는건 괜찮은데 광고 보기 눌러도 바로 안나오네요. 광고 1개 보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야 광고를 다시 볼 수 있는거 같아요. 하루 동안 1000문제 정도 풀고 있는데, 광고보고 바로 해제가 안되서 아쉬워요.

      삭제
    3. 우선 광고로 인해 서비스 이용에 불편드려 죄송합니다.

      첫번째 이벤트 참여를 시도해서 광고완료 후 이어서 또 다른 이벤트 참여를 시도해도 바로 광고가 나와야 되는 것이 맞습니다. (그렇게 계속 반복을 해도 그때마다 바로 광고가 나와야합니다.)

      물론 광고가 네트워크(인터넷)로 송출되기 때문에 네트워크 연결상태(와이파이 또는 데이터통신의 수신도)에 따라 몇초간의 지연은 발생될 수 있으나 네트워크 연결상태가 이상이 없는데 몇초가 아닌 수십초 또는 분단위 이상으로 지연이 발생되었다면 광고회사에서 광고송출이 원활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간헐적으로 광고가 제대로 나오는지 테스트를 해보고는 있었는데, 그때는 연속광고(3~5번 정도까지 테스트)도 이상없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주로 새벽시간 등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지 않는 시간대에 테스트를 해봐서 이 테스트는 제한적이었을거라 생각됩니다.

      예상되는건 동시에 수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광고를 요청했을때 광고수신이 원활하지 못했을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우선 해당 시간대에 테스트와 더불어 광고회사에 직접 문의 등 원인을 파악해 조치해 보겠습니다. 그래도 이러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광고회사를 바꾸거나 의견을 주셨던 기간제 유료 인앱 구매 등의 추가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new2ave'님 바쁜와중에도 '이거루 앱'에 대한 문제점을 알려주시고 의견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이거루 앱'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공인중개사 합격 이거루 앱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