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수신 관련 설문조사 결과

1.0.4버전 이후부터 앱내 메인화면에서만 공지가 이루어지고 공지기간이 짧아 참여율은 저조하지만, 바쁘신 와중에도 참여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설문결과 ]


< 애플 iOS >



총 : 25명

○ 광고수신이 원활해 사용하는데 불편을 느끼지 않는다. : 15명 (60%)

○ 광고수신률이 80%이상이다. : 3명 (12%)
○ 광고수신률이 50%~80%이다. : 1명 (4%)
○ 광고수신률이 50%이다. : 2명 (8%)
○ 광고수신률이 20%이하이다. : 4명 (16%)

☞ 참여해주신 분들 중 10명(40%)은 광고수신이 원활하지 못하다는 의견을 주셨고 그 중에서도 50%이하의 수신률이 6명(24%)으로 광고수신에 상당한 애로사항을 겪고 계셨습니다.



< 구글 안드로이드 >



총 : 8명

무응답 : 3명

○ 광고수신이 원활해 사용하는데 불편을 느끼지 않는다. : 3명 (60%)

○ 광고수신률이 50%이다. : 1명 (20%)
○ 광고수신이 거의 또는 전혀 되지않아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 1명 (20%)

☞ 참여해주신 분들 중 1명(20%)은 광고수신이 전혀 되지않아 활용하지 못하고 계셨습니다.




[ 후속조치 ]

▶︎ 7월 16일부터 광고회사 2개를 추가하여 현재의 광고회사 광고가 송출이 되지 않을 때 후순위로 송출이 되도록 미디에이션을 구성

▶︎ 선택적 유료서비스 도입 의견에 대해 긍정적인 방향으로 검토 중




현재도 광고수신으로 이용에 불편을 겪고 계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원활한 서비스 이용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광고수신과 관련해 추가 의견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얼마전(정확히 모르겠으나 3~4일 이전)부터 광고 수신이 문제 없이 잘 되고 있습니다. 무언가 문제가 해결 된 듯 보입니다. 고생 하셨습니다.

    답글삭제
  2. 'SangHee'님 안녕하세요!
    그렇지 않아도 계속 걱정하고 있었는데 현재는 광고수신이 원활하다고 하시니 다행스럽고 마음이 조금은 놓이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해당 광고회사에 문의를 하고 광고회사 2개를 추가로 미디에이션 구성하니 상황이 나아진듯 합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가며 원활한 운영을 해나가겠습니다.

    'SangHee'님 덕분에 광고 문제가 나아지고, 또한 챕터풀이현황이라는 좋은 의견까지 주셔서 진일보된 '이거루앱'이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무덥고 습한 여름에 공부하시느라 고생많으십니다. 힘내시라고 응원하겠습니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공인중개사 합격 이거루' 앱을 개발하면서... ( 공인중개사 단기 합격수기 & 시험대비 학습 TIP )

공인중개사 합격 이거루 앱 개인정보처리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