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합격 이거루'앱 서비스 개선에 대한 의견수렴 및 피드백


출시한지 한달이 조금 지났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공인중개사 합격 이거루'앱을 이용해주시고 공부에 도움이 된다고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아직도 부족한 부분과 서비스를 추가해야 할 사항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어 서비스 개선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의견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앱 리뷰로 남겨주신 내용도 리뷰에서의 답변과 병행하여 이곳에서 피드백을 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 주요 업데이트 현황 >
 ● 1.0.4 버전 [ 2020.07.03.(금) 오후 5시 51분 ]
    ▶︎ iOS 및 안드로이드 모두 스토어에 게재 
       1. 광고수신 관련 공지사항이 앱내에 반영 

 ● 1.0.5 버전 [ 2020.07.12.(일) 오전 11:51분 ]
    ▶︎ iOS 및 안드로이드 모두 스토어에 게재
       1. Chapter(장) 풀이현황 추가
         🌟iOS유저 '개발자 이상희'님과 'new2ave'님의 의견 반영
         ☞ Chapter내 하위 Section을 한개 이상 풀이하면 Chapter별 리스트 오른편 하단에 Section 전체 평균점수가 보이는 버튼이 생성되고 그 버튼을 누르면 세부현황을 볼 수 있음.
       2. 알림기능 추가 
         ☞ 업데이트 등 주요사항에 대한 알림메세지 기능 추가
             ❌메세지 수신차단은 각 플랫폼별 설정에서 가능
       3. 새 DB로 전환
         ☞ 기존 DB(단말기 Local)보다 읽기∙쓰기 처리속도 등이 향상된 새로운 DB(단말기 Local)로 전환
             🚫단말기 로컬DB이므로 각 모바일 단말기에 저장되며, 해당 단말기외에는 저장된 내용을 이용할 수 없고 임의로 앱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앱 삭제시 모든 저장된 데이터는 영구적으로 삭제됨
             ☁︎ 향후 클라우드DB로 병행 또는 전환을 고려 중
       4. 광고 미디에이션 추가 (iOS)
         ☞ 광고수신 원활도 관련 진행중인 설문 및 의견 등을 참고하면 현재 iOS에서 광고수신 관련 문제가 좀 더 있다고 판단되어 상황에 따라 광고회사를 병행하거나 전환하기 위한 조치의 일환








댓글

  1. 챕터가 잠긴 상태에서도 점수 확인이되면 좋겠습니다. 점수가 낮은 챕터만 다시 풀고 싶은데 열어봐야 확인이 되니 아쉽네요.

    광고는 아직 잘 나오지 않고 있는데, 제가 ios14를 올려서 그럴 수도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틀렸던 문제만 다시 풀어보는 기능이 있으면 좋을거 같네요.

    답글삭제
  2. 1) 잠긴 챕터상에서 점수확인
    ☞ 잠긴 챕터에서 풀이여부 확인을 위한 표시와 관련해 iOS에서 이용중이신 '개발자 이상희'님이 의견을 주셔서 지금 개발중에 있습니다. 'new2ave'님의 의견을 반영해 점수까지 확인 가능하도록 구현하겠습니다.
    다음 1.0.5업데이트 버전에는 반영될 수 있도록 개발목표를 잡고 추진 중에 있습니다.

    2) 광고수신 관련 문제
    ☞ 광고수신 관련 문제에 대해서는 현재 설문조사 및 의견수렴을 진행하고 있는데 아직 많은 분들이 공지내용을 접하지 못하셔서인지 현재까지 설문 및 의견 접수율은 낮습니다. 7월 10일까지 기한을 정했는데 상황에 따라 좀 더 연장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현재 여러 광고회사들을 물색하고 있습니다.
    'new2ave'님의 말씀처럼 애플이나 구글에서의 OS업데이트로 인해 광고를 비롯해 여러 부분에 영향이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애플이나 구글은 광고회사 입장까지 생각해 OS업데이트를 진행하지는 않으므로 결국 광고회사들이 그 OS업데이트에 맞춰 신속하게 대응을 해나가야 합니다.
    현재 최신 OS에 따른 문제에 대해서는 좀 더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 틀렸던 문제만 다시 풀어보는 기능
    ☞ 현재도 문제풀이를 마치고 결과화면에서 복습하기 버튼을 누르면 오답만 별도로 풀 수 있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오답풀이 기능은 바로 풀이했던 Section(절)에서 1회성으로만 가능하기 때문에 아마 'new2ave'님의 의견은 오답들이 별도 DB에 저장되어 추후에도 계속 그 오답들을 풀 수 있는 기능을 말씀하신 것 같습니다.
    학습에 유용한 좋은 의견을 주셨습니다.
    다만, 오답풀이를 어디서, 어떤 방식으로 할지에 대한 부분과 바로전에 풀었던 오답만을 대상으로 할 것인지 아니면 누적된 오답률을 적용해 대상으로 할지 등 많은 내용들이 검토가 되어야 하고 이에 따라 추가 DB구축 등 기술적으로도 구현되어야 하는 등 소요가 많이 발생됩니다.
    향후 서비스에는 반영되도록 추진은 하겠으나 다소 시간이 걸리는 관계로 검토를 마치고 개발목표와 계획이 세워지면 추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정말 학습에 도움이 되는 기능인데 빨리 적용하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new2ave'님 언제나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좋은 의견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공인중개사 합격 이거루' 앱을 개발하면서... ( 공인중개사 단기 합격수기 & 시험대비 학습 TIP )

공인중개사 합격 이거루 앱 개인정보처리방침